지적인 남자가 되기 위한 쉬운 방법! 서점에서 책을 골라주는…

Last updated on December 23rd, 2024

지적인 남자가 되기 위한 쉬운 방법!
서점에서 책을 골라주는 것은 어떨까요?

길을 잃는다는 것은 곧 길을 알게 된다는 것이다.

솔직히 살면서 여자 만날수는 없고 대화는 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때 전화데이트를 자주 하곤 합니다

다른 행동을 하려해도 심심할 땐 060 만한게 없네요...

잃어버린 지난 3년여간의 시간은 명동 거리에서도 많은 것을 앗아갔습니다. 아니, 어쩌면 가장 많은 것을 잃어버린 곳 중 한 곳이 명동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작년부터 명동 거리에 조금씩 사람들이 몰려들기 시작했고, 필자가 작년 봄과 가을에 방문했었던 명동 거리에서는 코로나 이전 수준의 관광객과 스트리트 푸드 마켓 등을 볼 수 있어 가슴이 뭉클해지기도 했습니다. 명동에 어떤 연고지도, 명동을 자주 방문하지도 않았었는데 왜 그렇게 조용해진 명동 거리를 보았을 때 가슴이 아팠던 것일까요? 아마 그만큼 지난 3년여 시간을 대변해주는 장소이기도 하고, 서울을 대표하는 장소이기도 하며, 어렸을 적 아버지 사무실이나 아내와 결혼 전 데이트했던 장소 등 추억이 많은 장소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 서울의 가장 대표적인 명소이자 스트리트인 명동, 오늘은 명동 가볼 만한 곳, 맛집과 카페 등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명동 가볼 만한 곳_명동성당


명동 가볼 만한 곳 데이트 코스 추천, 명동 맛집, 명동 카페


<가볼만한 장소>

명동대성당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길 74

지하철 4호선 명동역에서 9번 혹은 10번 출구에서 약 500m(도보 10분 이내)

지하철 2호선 을지로입구역 6번 출구에서 약 650m((도보 약 10분)



먼저 명동의 상징과도 같은 '명동대성당'입니다. TV에서 성탄절 미사나 새해 첫 미사 화면이 나올 때, 항상 보여주는 장소가 [☎⓿➏⓿♥900♥1470] 명동성당입니다. 그만큼 종교적인 의미와 명동을 대표하는 상징성이 큰 명동성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가톨릭 신자는 아니지만, 명동성당에서 결혼식을 올리시는 분들을 보면 '아름답고 고귀한 장소에서 결혼하는구나'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야간에 방문하는 명동성당은 많은 조명이 더해져 '아름답다', '고귀하다', '특별하다' 등의 표현이 부족할 정도입니다. 연말에는 LED 장미, 크리스마스 조형물 등이 추가되어 더욱 아름답게 보이는 명동성당, 마음까지 경건해지는 명동성당에 꼭 한 번 방문하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신세계 백화점 본점과 남대문 시장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 63

지하철 4호선 회현역 7번 출구에서 약 100m

지하철 4호선 명동역 4/5번 출구에서 약 350m 이내(도보로 10분 이내)



명동에는 2개의 백화점 본점(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위치해 있습니다. 그중 저는 신세계백화점 본점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은 최근 몇 년 동안 크리스마스 미디어파사드 라이트 쇼로 수많은 관광객의 집결지가 된 듯합니다. 하지만 신세계백화점 본점에는 까사빠보, 한우리, 크리스탈제이드, 한상 등 많은 맛집 뿐만 아니라 신관 8층부터 12층까지는 면세점도 있어 늘 관광객으로 북적이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또한 백화점 바로 옆에 남대문 시장이 위치해 있어 아동복, 주방용품, 토산품 등의 쇼핑이 가능합니다.



주차 팁: 신세계백화점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으시면 매달 3시간 무료 주차 2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명동에 방문하실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롯데백화점 어플을 다운받으실 경우, 매달 2시간 무료 주차권 2매를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그 외 쇼핑 천국인 명동

명동은 예전부터 쇼핑 명소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롯데백화점 본점, 영플라자뿐만 아니라 나이키, 자라, H&M, 애플스토어, 그리고 많은 스트리트 마켓이 있는 쇼핑의 명소입니다(과거 한국에서 가장 큰 유니클로 매장도 있었는데 몇 년 전에 철수했습니다). 명동 거리에서 특정 장소와 쇼핑몰, 특정 맛집을 정해놓고 가는 것도 좋지만, 천천히 명동 거리를 거닐며 주변의 상점과 마켓 등을 감상하고 구경하는 '명동스러움'을 느끼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명동 맛집>

명동 맛집을 검색하면 가장 많이 검색되는 곳이 명동교자와 명동 돈가스일 것입니다. 그만큼 맛이 보장된는 두 곳의 레스토랑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명동교자

서울시 중구 명동10길 29

매일 10:30~21:00(20:30 라스트오더)



미쉐린가이드 서울에 선정된 명동교자입니다. 꼭 한 번 맛보셔야겠죠? 평일 점심시간에 방문해도 항상 웨이팅을 각오하셔야만 하는 칼국수 맛집입니다. 고기와 양파, 만두 등이 고명으로 사용된 칼국수와 마늘이 듬뿍 담긴 김치를 함께 먹다 보면 한 그릇은 금방 헤치우고, 아쉬운 마음에 공깃밥까지 주문하고 계신 모습을 보실 것 같습니다. 칼칼하고 깊은 중독성 있는 명동교자에 꼭 한 번 방문하셔서 명동을 상징하는 맛집을 느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명동돈가스

서울시 중구 명동3길 8

매일 11:00~21:00

40년 전통의 명동 돈가스로 저도 어렸을 적 아버지 사무실에 방문했을 때 아버지께서 늘 사주셨던 음식입니다. 로스가스, 히레가스, 생선가스, 치킨부루, 코돈부루 등 메뉴는 상대적으로 심플하며 고기는 부드럽고 겉은 바삭한 돈가스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트렌디하지는 않지만 고전적인 맛을 느낄 수 있는 명동 돈가스입니다.



결혼 전, 아내와 함께 제임스 시카고 피자를 자주 방문했었는데 코로나 때 없어졌다고 합니다. 아내가 소개해준 피자 맛집이었고 아직까지 너무나 생각나서 아쉽기만 합니다...





<명동 에스프레소 바_몰또 에스프레소 바, 리사르 커피>

명동에는 있는 수많은 카페 중, 오늘은 에스프레소바인 몰또 에스프레소바와 리사르 커피를 소개해 드립니다.



몰또 에스프레소 바

서울시 중구 명동로 73 3층

월-토 10:30~19:30



명동성당 뷰 카페로 알려진 몰또 에스프레소 바입니다. 명동성당 바로 앞에 위치해 있으며 건물 1층에 도착하시면 긴 웨이팅을 보실 수 있을 정도로 명동성당 뷰 카페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습니다. 에스프레소를 포함한 커피 및 음료뿐만 아니라 까논치니, 크루아상, 티라미수 등 여러 디저트류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명동성당을 배경으로 에스프레소 한 잔을 마실 수 있는 카페라는 설명이 그 어떤 설명보다 정확하고 간단할 것 같습니다. 이용 제한 시간 90분 동안 명동성당을 배경으로 커피 한 잔 음미하실 수 있는 카페로 추천드립니다.



리사르 커피 명동점

서울시 중구 명동 8가 58 1층

월-토 10:00~18:30(18:00 라스트 오더)



에스프레소가 맛있는 명동역 근처 리사르 커피 명동점입니다. 에스프레소와 크림, 우유가 더해진 오네로소, 카카오 토핑이 올라간 피에노, 레몬 슬러시가 섞인 프루또 등 에스프레소의 맛이 좋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맛으로 한 번 입장하면 두 잔 이상 마시는 손님들도 많다고 합니다. 매장 내부가 그리 넓지는 않아 웨이팅을 해야할 수도 있으며, 뷰보다는 에스프레소 맛이 특별한 리사르 커피 명동점이기에 진정한 에스프레소의 맛을 느끼실 분들이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revious Post
성인전화
Next Post
ISTJ전화